빌딩멘토

1월 28일 탄생화 탄생목 탄생석 의미 본문

1월 탄생 상징물

1월 28일 탄생화 탄생목 탄생석 의미

빌딩멘토 2024. 2. 6. 00:35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사물에는 보석(탄생석), 꽃(탄생화), 나무(탄생목) 등이 대표적입니다.

 

물론 탄생을 상징하는 사물에 공식적인 종류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각 국가마다 일반적으로 널리 통용되는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져있는 1월 28일 탄생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탄생석"Birthstone"은 유태인이 성서에 나오는 보석 등을 생각해 처음 12가지를 선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변경되거나 또는 일별 탄생석으로 세분화되어 전해지고 있습니다.

 

1월 탄생석은 "진실", "변화지 않는 마음", "권위", "우정"등을 상징하는 붉은 보석 <가넷"Garnet"(석류석)>입니다.

 

 

오래전부터 탄생석을 몸에 지니고 다니면 건강에 도움이되고 행운도 불러온다고 생각했습니다.

 

1월 28일 탄생석은 <핑크 토파즈"Pink Topaz">로 "지력과 체력의 회복"이라는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탄생화"birth flower"는 지역마다 제각각이지만 영어권 국가에서는 "수선화(사랑, 매력)", "카네이션(사랑, 매혹, 특별함)", "스노우드롭(희망, 순수)" 등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꽃말)

 

국내에서는 일별 탄생화가 일반적인데 1월 28일은 <검은 포플라"Black Poplar">로 꽃말은 "용기"입니다.

 


다음으로 1월 28일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나무는 <노송나무>로 "신의"라는 뜻이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