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1월 26일 탄생화 탄생석 탄생목 의미 본문

1월 탄생 상징물

1월 26일 탄생화 탄생석 탄생목 의미

빌딩멘토 2024. 1. 7. 02:24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사물에는 보석(탄생석)과 꽃(탄생화) 그리고 나무(탄생목) 등이 대표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상징물에 대한 기준이나 공식적인 종류는 없지만 각 국가마다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널리 알려져 있는 1월 26일 탄생 상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탄생석"Birthstone"은 유대인이 구약성서에 나오는 보석을 참고해 처음 12가지를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후 시간이 흐르면서 탄생석의 종류가 귀금속 취급상에 의해 몇 가지는 변경되기도 했으며 또한 일별 탄생석으로 종류가 다양해지기도 했습니다.

 

1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탄생석은 석류의 붉은색 보석으로 유명한 <가넷"Garnet">으로 "사랑"과 "진실", "우정", "정조"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자신이 태어난 날의 보석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행운을 불러오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1월 26일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보석은 가넷 중에서 항상 붉은색을 나타내는 고반 석류석 <파이로프"Pyrope">이며 탄생석의 의미는 "불같이 타오르는 마음"입니다.

 

 

다음으로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탄생화는 국가마다 많이 다르지만 1월 탄생화로 영어권 국가가에서는 수선화"Narcissus", 미국에서는 카네이션"Carnation"을 일반적입니다.

 

국내에서는 일별 탄생화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 1월 26일은 <미모사"humble plant">이며 꽃말은 "예민한 마음"입니다.

 

 

그리고 1월 26일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나무 "탄생목"은 <노송나무>로 "신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