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네이버 광고 비용 홈페이지 메인 광고비 본문

이슈와 정보 랭킹

네이버 광고 비용 홈페이지 메인 광고비

빌딩멘토 2017. 6. 28. 09:47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홈페이지 광고 비용과 대략적인 광고 노출량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과거의 광고시장은 신문, 잡지의 지면광고와 TV광고가 대부분 이었지만 인터넷과 모바일이 발전하며 광고 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누구나 광고주가 될 수 있으며 또한 누구나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그럼 대한민국 인터넷 사이트 방문자 1위 기업인 네이버 홈페이지 메인 광고비는 얼마일까요?


네이버 광고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 있는 광고 <타임보드>




네이버 광고 타임보드는 홈페이지 메인 가장 주목도가 높은 위치의 광고이므로 당연히 가장 고가의 광고비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 1위 회사의 홈페이지에 가장 비싼 금액이기 때문에 현재 가장 비싼 인터넷 광고라고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이곳 위치의 광고는 평일 단가와 휴일 단가로 구분되며 시간대에 따라 비용도 다릅니다.


가장 비싼 시간대는 평일 15시부터 16시 까지로 타임보드에 1시간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31,000,000원의 네이버 광고비를 지불해야 됩니다.



가장 저렴한 1시간은 주말 및 휴일 새벽 5시부터 6시로 1,000,000원 입니다.


대략적인 광고 노출량은 가장 많을때가 약 1200만 정도이며 가장 저렴한 시간대는 약 110만 lmp 내외로 조사되었습니다.

 


두 번째 네이버 홈페이지 우측 <롤링보드>



이곳 롤링보드는 앞에서 말씀드린 시간대 별로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과는 다른 광고 시스템인 CPM 상품입니다.


CPM이란 <Cost Per Mille> 광고를 1000회 노출할 경우 소요되는 광고비를 말하는 것으로 지역이나 타겟팅 등의 할증이 없는 가격으로 CPM 2,200에 10,000,000원 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이곳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에 따라 광고비가 발생하며 1000번에 2200원, 4,545,444번에 10,000,000원으로 최소 금액은 500만 원 이상 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각 인터넷 페이지에 광고, 또한 키워드 검색할 때 노출되는 키워드 광고 등 많은 종류의 광고 시스템은 광고 위치에 따라 제각각 입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메인 상단 타임보드에 하루 종일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얼마일까 계산해보니 약 3억 7250만 원이 필요하네요.


지금까지 대략적인 네이버 광고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