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2월 10일 탄생석 탄생화 탄생목 꽃말 본문

2월 탄생 상징물

2월 10일 탄생석 탄생화 탄생목 꽃말

빌딩멘토 2020. 12. 9. 10:59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사물에는 대표적으로 보석(탄생석), 꽃(탄생화), 나무(탄생목) 등이 있습니다.


탄생석의 유래는 성서에 나오는 보석을 기준으로 유대인들이 처음 만들었으며 이후 유럽 각지로 이주하면서 널리 퍼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20세기 초반에 귀금속 취급상들이 보석의 가치 등의 이유로 다이아몬드와 진주를 추가해 발표했는데 이것이 현재 널리 통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탄생화, 탄생목 등도 공식적인 종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각 지역마다 널리 알려진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2월 10일 탄생 상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내에서는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소개하는 탄생화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 2월 10일은 <서향>으로 "영광"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2월 10일 탄생 꽃점: 당신은 앞으로의 가능성과 전망이 보장되어있지만 놀기 좋아하는 것이 단점입니다.




해외에서는 월별 탄생화가 일반적인데 2월 탄생화는 <아이리스>, <앵초>, <제비꽃>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각각의 꽃말은 아이리스(좋은 소식, 변덕스러움), 앵초(어린 시절의 슬픔, 특별함, 겸손), 제비꽃(순진한 사랑, 나를 생각해 주세요)입니다.




다음으로 2월 탄생석은 자수정(아메시스트"amethyst")으로 보석의 의미는 고귀함, 순결한 의지, 정조, 현명함, 부귀, 지혜, 평화, 성실 등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자수정을 몸에 지니고 다니면 나쁜 생각을 사라지게 하며 현명하게 행동하고 마음을 차분하게 정화시켜준다고 믿었습니다.





다음으로 2월 10일 탄생석은 <레드 타이거 아이"Red Tigers Eye">로 보석의 의미는"운명의 파괴와 창조"입니다.



마지막으로 2월 9일부터 2월 18일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나무는 <삼나무>로 "자신감"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