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5월 25일 탄생석 탄생목 의미와 탄생화 꽃말 본문

5월 탄생 상징물

5월 25일 탄생석 탄생목 의미와 탄생화 꽃말

빌딩멘토 2020. 5. 23. 23:27

탄생석, 탄생화, 탄생목 등은 단어가 의미하는 그대로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보석, 꽃, 나무 등을 말합니다.


탄생석은 처음 유대인들이 성서에 나오는 보석을 기준으로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현대에 이르면서 보석의 가치나 희귀성 등의 이유로 종류가 바뀌기도 했습니다.


또한 탄생화나 탄생목 등도 공식적인 것은 없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널리 통용되는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5월 25일 태어난 사람들의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5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보석(탄생석)은 에메랄드"Emerald"로 "몸과 마음의 정화", "마음의 안정, "행복", "행운", "부부애", "선의", "순결", "친절", "정직"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5월 25일 탄생석은 블루 앰버"Blue Amber""로 "조용히 타오르는 마음"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5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꽃(탄생화)은 <은방울꽃>으로 꽃말은 "행복이 돌아온다", "틀림없이 행복해진다", "희망", "순결", "섬세함", "완벽한 아름다움"등이 있습니다.





또한 5월 25일 태어난 사람들의 꽃(탄생화)은 <삼색제비꽃"Pansy">으로 "사랑이여 영원하라", "나를 생각해 주세요.", "쾌활한 마음"등의 꽃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5월 25일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나무(탄생목)는 <사시나무"David Poplar">로 "야망"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