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5월 21일 탄생석 의미와 탄생목 탄생화 꽃말 본문

5월 탄생 상징물

5월 21일 탄생석 의미와 탄생목 탄생화 꽃말

빌딩멘토 2020. 5. 19. 13:16

안녕하세요.  <BDmentor>입니다.


탄생석과 탄생목 그리고 탄생화 등은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보석이나 나무 그리고 꽃 등을 말합니다.


물론 공식적인 종류가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5월 21일 태어난 사람들의 상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5월 탄생화는 <은방울꽃>으로 "반드시 행복해진다", "행복이 돌아온다", "완벽한 아름다움", "순애", "섬세함", "감사함", "희망" 등의 꽃말이 있습니다. 


또한 해외 일부 지역에서는 5월 탄생화로 <산사나무 꽃>을 선정하는데 꽃말은 "유일한 사랑"입니다.


<은방울꽃>




그리고 5월 21일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꽃, 탄생화는 <제비고깔>로 "자유", "청명"의 꽃말이 있습니다.





5월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보석(탄생석)은 <에메랄드"Emerald">로 "행운과 행복", "몸과 마음의 정화", "순결", "친절", "정직", "부부애"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5월 21일을 상징하는 보석(탄생석)은 <오퍼라이즈드 우드"opalized wood">로 "융합과 동조"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5월 21일 태어난 사람들의 나무, 탄생목은 <밤나무"chestnut tree">로 "정직"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