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5월 23일 탄생석 탄생목 의미와 탄생화 꽃말 본문

5월 탄생 상징물

5월 23일 탄생석 탄생목 의미와 탄생화 꽃말

빌딩멘토 2020. 5. 21. 12:57

탄생석, 탄생목, 탄생화 등은 단어의 뜻 그대로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보석, 나무, 꽃 등을 말하는 것입니다.


탄생석은 과거 유대인들인 성서에 나오는 보석을 기준으로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지만 현대에 이르면서 보석의 희귀성이나 가치 등의 이유로 종류가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탄생화, 탄생목 등도 공식적인 종류가 있는 것이 아니라 각 국가나 지역마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5월 23일 태어난 사람들의 상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5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꽃(탄생화)은 5월에 피는 백합이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꽃 <은방울꽃>입니다.


은방울꽃의 꽃말은 "행복이 돌아옴", "반드시 행복해진다", "완벽한 아름다움", "희망", "순애", "섬세함", "감사함",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5월 23일에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화는 <풀의싹>으로 "첫사랑의 추억"이라는 꽃말이 있습니다.





5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보석(탄생석)은 <에메랄드"Emerald">로 "마음의 안정과 정화", "행복", 행운", "순결", "친절", "부부애"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5월 23일 일별 탄생석은 <앤드라다이트"Andradite">로 "충성심"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5월 23일을 상징하는 나무(탄생목)는 <밤나무"chestnut tree">로 "정직"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