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5월 29일 탄생석 탄생목 상징과 탄생화 꽃말 본문

5월 탄생 상징물

5월 29일 탄생석 탄생목 상징과 탄생화 꽃말

빌딩멘토 2020. 5. 25. 22:26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사물을 크게 탄생석(보석), 탄생화(꽃), 탄생목(나무) 등이 있는데 공식적인 종류가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탄생석은 오래전에 유대인들이 성서에 나오는 색깔을 기준으로 만들어 널리 알려지게 되었지만 현대에 이르면서 보석 취급상들이 보석의 가치와 희귀성 등의 이유로 종류가 바뀌기도 했습니다.


또한 탄생화, 탄생목 등도 각 국가나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종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통용되고 있는 5월 29일 탄생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5월에 태어난 모든 사람들의 상징 보석(탄생석)은 에메랄드"Emerald"로 "몸과 마음의 정화", "행복", "행운", "부부애", "순결", "정직" 등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5월 29일 탄생석은 잘로스톡사이트"Xalostocite"로 "행운의 승리"라는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다음으로 5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꽃(탄생화)은 오월화 <은방울꽃"Lily of the valley">입니다.


꽃말은 "행복이 돌아온다", "반드시 행복해진다", "완벽한 아름다움", "순애", "희망", "섬세함"등이 있습니다.





또한 5월 29일 탄생화는 <토끼풀>로 "쾌활", "희망이 이루어짐", "행운"등의 꽃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5월 29일 탄생목은 <사시나무"David Poplar">로 "야망"을 의미하는 나무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