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5월 22일 탄생화 꽃말과 탄생목 탄생석 의미 본문

5월 탄생 상징물

5월 22일 탄생화 꽃말과 탄생목 탄생석 의미

빌딩멘토 2020. 5. 20. 06:32

탄생석, 탄생목 그리고 탄생화 등은 단어의 뜻 그대로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보석이나 나무 그리고 꽃 등을 말합니다.


물론 태어난 생년월일에 공식적인 종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5월 22일 태어난 사람들의 상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5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꽃(탄생화)은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 <은방울꽃>으로 꽃말은 "틀림없이 행복해진다", "완벽한 아름다움", "감사함", "순애", "섬세함", "희망"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5월 22일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꽃(탄생화)은 <귀고리 꽃(후크시아)>으로 꽃말은 "열렬한 마음", "좋아합니다."입니다.





다음으로 5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보석(탄생석)은 선명한 녹색을 나타내는 녹주석 <에메랄드"Emerald">로 "마음의 안정과 정화, "행복과 행운", "선의", "순결", "친절", "정직", "부부애"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5월 22일 출생한 사람들을 상징하는 보석(탄생석)은 <덴드리틱 쿼츠"Dendritic Quartz">로 "만족스러운 성장"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5월 22일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나무(탄생목)는 <밤나무"chestnut tree">로 "정직"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