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5월 24일 탄생석 탄생목 의미와 탄생화 꽃말 본문

5월 탄생 상징물

5월 24일 탄생석 탄생목 의미와 탄생화 꽃말

빌딩멘토 2020. 5. 22. 05:07

탄생석과 탄생화, 탄생목 등은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보석과 꽃 그리고 나무 등을 가리킵니다.


탄생석은 오래전에 유대인들이 성서에 나오는 보석을 기준으로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으며 현대에 이르면서 보석의 가치 등의 이유로 종류가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탄생화나 탄생목 등도 공식적인 종류가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널리 알려진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국내에 많이 알려진 5월 24일 태어난 사람들의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5월 전체를 상징하는 꽃(탄생화)은 <은방울꽃>으로 "틀림없이 행복해진다", "행복이 돌아온다", "희망", "순애", "섬세함", "완벽한 아름다움"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5월 24일 태어난 사람들의 꽃(탄생화)은 <헬리오토로프"Heliotrope">로 "사랑이여 영원하라", "성실", "헌신"등의 꽃말이 있습니다.





또한 5월 전체를 상징하는 보석(탄생석)은 <에메랄드"Emerald">로 "마음의 안정과 정화", "행복과 행운", "선의", "순결", "친절", "정직", "부부애"를 상징합니다.





그리고 5월 24일 탄생석은 <아듀라리아"Adularia">로 "계획"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5월 24일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나무(탄생목)는 <밤나무"chestnut tree">로 "정직"을 상징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