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11월 26일 탄생석 의미와 탄생화 꽃말 본문

11월 탄생 상징물

11월 26일 탄생석 의미와 탄생화 꽃말

빌딩멘토 2020. 10. 22. 16:53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물에는 보석(탄생석)과 꽃(탄생화), 나무(탄생목) 등이 있습니다.


탄생석은 과거 유대인들이 성서에 나오는 보석의 색을 기준으로 처음 만들어 널리 알려지게 되었는데 탄생석을 몸에 지니고 있으며 건강에 도움이 되고 행운이 따른다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탄생석 종류와 현재와 일치하는 것은 아닌데 20세기에 이르면서 보석의 가치와 희귀성 등이 변하면서 귀금속 취급상들이 몇 가지 종류를 변경해 발표했는데 이것이 현재 일반적으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탄생화, 탄생목 등도 공식적인 종류는 없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널리 알려진 종류는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11월 26일 탄생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11월에 태어난 사람들의 꽃으로 <국화>가 일반적인데 꽃말은 "연민", "우정", "기쁨", "쾌활함"등이 있습니다.


또한 "국화"는 색에 따라 각각의 꽃말이 있는데 빨간 국화는 "진실", "사랑", 하얀 국화는 "성실", "진실", 노란 국화는 "짝사랑", "실망" 등입니다.





국내에서는 일별 탄생화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 11월 26일에 해당되는 꽃은 <서양톱풀>로 "지도력"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 탄생화입니다.


꽃점: 알고 있는 것은 많지만 겸손한 태도가 매력적인 당신...  하지만 가끔은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것이 사랑에 도움이 됩니다.





11월을 상징하는 보석은 <토파즈>"Topaz"로 "우정", "희망", "인내", "건강", "결백", "부활"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탄생석입니다.


예전부터 "토파즈"를 몸에 지니고 있으며 아름다움과 건강을 지켜주고 지혜를 얻게 되며 또한 용기를 가져다준다고 믿었습니다.





11월 26일 탄생석은 <스캐포라이트>"Scapolite"로 "미래 지향"이라는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마지막으로 11월 26일 탄생목은 <사시나무>"David Poplar"로 "야망"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