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7월 27일 탄생석 의미와 탄생화 꽃말 본문

7월 탄생 상징물

7월 27일 탄생석 의미와 탄생화 꽃말

빌딩멘토 2020. 7. 23. 15:44

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상징물에는 대표적으로 탄생석(보석), 탄생화(꽃), 탄생목(나무) 등이 있습니다.


탄생석은 유대인들이 성서에 나오는 보석의 색깔을 바탕으로 처음 만들었는데 이후 유럽 전역으로 이주하면서 널리 퍼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거 탄생석 종류와 지금 알려진 종류와는 조금 다른데 20세기에 이르면서 귀금속 취급상들이 보석의 가치 등의 이유로 몇 가지 종류를 추가하기도 했습니다.(물론 상술에 의해서)


이러한 탄생 상징물은 당연히 공식적인 종류가 있는 것은 아닌데 각 국가나 지역마다 널리 통용되는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7월 27일 탄생석, 탄생화 그리고 탄생목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7월 27 상징하는 꽃(탄생화)은 <제라늄>으로 "진실한 애정", "당신의 생각이 나를 떠나지 않아요" 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7월에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화로 미국에서는 <수련>, 유럽에서는 <제비 고깔>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수련 꽃말: "당신의 사랑은 알 수 없다", "청순한 마음", "즐거움", "변덕", "달콤함"





제비 고깔 꽃말: "왜 당신은 나를 싫어합니까?", "청명", "자유", "변하기 쉽다"





그리고 7월 탄생석  루비"Ruby"로 "깊은 애정", "영원한 생명", "마음의 평화", "정의", "승리", "진실", "용기" 등의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또한 7월 26일 탄생석레이 다이아몬드"Gray Diamond"로 "조역으로부터 출발"이라는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7월 26일 탄생목 편백나무"Hinoki cypress"로 나무의 의미는 "신의"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