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7월 23일 탄생석 의미와 탄생화 꽃말 본문

7월 탄생 상징물

7월 23일 탄생석 의미와 탄생화 꽃말

빌딩멘토 2020. 7. 15. 14:55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물에는 보석, , 나무 등이 있으며 각각 탄생석, 탄생화, 탄생목이라고 부릅니다.


물론 탄생 상징물의 종류가 공식적인 것은 아니며 각 국가나 지역마다 다르기도 합니다.


탄생석도 과거 유대인들이 처음 만들었던 보석 종류와는 조금 다른데 20세기에 들어오면서 귀금속 취급상들이 보석의 희귀성 등의 이유로 다이아몬드와 진주를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통용되는 7월 23일에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 상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7월에 태어난 사람들 모두를 상징하는 꽃(탄생화)은 <제비 고깔>, <수련>등이 일반적입니다.



<제비 고깔> 꽃말:  "왜 당신은 나를 싫어합니까", "변하기 쉽다", "청명", "자유"





<수련> 꽃말:  "청순한 마음", "당신의 사랑을 알 수 없다.", "즐거움", "청정", "신비", "결백"





다음으로 7월 23 탄생화는 <장미>로 "온화한 마음", "열렬한 사랑", "질투" 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7월에 출생한 모든 사람들을 상징하는 보석(탄생석)은 <루비"Ruby">로 "열정적인 사랑", "깊은 애정", "마음의 평화", "축복", "정의", "용기", "승리"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7월 23일 탄생석은 <워터멜론 토르말"Watermelon Tourmaline">로 "겹치는 행운"이라는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또한 7월 23을 상징하는 나무는<느릅나무"elm">로 "고결"이라는 의미가 있는 탄생목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