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러시아 월드컵 유럽 예선 순위 아이슬란드 본선 진출 네덜란드 탈락 본문

지난이야기

러시아 월드컵 유럽 예선 순위 아이슬란드 본선 진출 네덜란드 탈락

빌딩멘토 2017. 10. 10. 13:45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 유럽 예선 순위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2018년 러시아 월드컵으로 가기 위한 유럽 대륙의 막바지 경기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월드컵에 사상 처음으로 아이슬란드 본선 진출과 월드컵 단골 출전국 벨기에, 스페인, 잉글랜드, 독일 등도 조 1위를 차지하며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또한 죽음의 조로 불린 A조에서는 3위 네덜란드 탈락이 확정 되었습니다.


FIFA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은 개최국인 러시아를 제외하고 54개국이 9개 조로 나뉘어 펼쳐지고 있습니다.


9개 조로 나뉜 6개 팀이 각각 홈앤어웨이로 10경기를 치르며 조 1위는 월드컵으로 직행합니다.



그리고 9개 조 2위 중 가장 승점이 낮은 한 팀을 제외하고 8팀이 다시 경기를 치러 승리한 4개 팀을 포함해 모두 13개국이 출전한다.


대륙별 본선 티켓 배정은 아프리카 5장, 아시아 4.5장, 오세아니아 0.5장, 유럽 13장, 북중미 3.5장, 남미 4.5장이다. 




러시아 월드컵 유럽 최종 예선 순위


경기를 모두 마친 C조는 독일이 압도적인 성적으로 1위를 차지하며 월드컵 진출을 확정하였습니다.



D조에서는 세르비아가 6승 1무 3패의 성적으로 아일랜드를 제치고 2018년 러시아행을 확정했습니다.



E조도 10경기를 모두 끝냈으며 폴란드가 덴마크를 플레이오프로 밀어내고 조 1위를 차지했습니다.



F조에서는 월드컵 단골 진출국 잉글랜드가 무패의 성적으로 무난하게 1위를 차지했습니다.



G조는 스페인과 이탈리아의 조 1위 다툼이 뜨거웠지만 결국 이탈리아를 밀어내고 스페인이 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탈리아는 월드컵 진출을 위해 다른 조 2위와 플레이오프를 거쳐야 하는 험난한 길에 놓였습니다.  



I조 1위는 당초 예상과 다르게 7승 1무 2패의 성적으로 크로아티아를 밀어낸 아이슬란드입니다.


특히 아이슬란드 본선 진출은 월드컵 역사상 처음 있는 일로 지난 유로 2016에서 8강이 우연이 아니었음을 증명했습니다.



A조와 B조, H조도 마지막으로 모든 경기를 끝냈습니다.


특히 죽음의 조로 불린 A조는 네덜란드의 탈락이 확정된 가운데 프랑스가 조 1위로 2018 러시아 월드컵 진출을 확정하였습니다.




또한 B조에서는 스위스와 포르투갈이 최종전에서 조 1위가 결정되었습니다.


스위스는 9전 9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포르투갈도 첫 경기인 스위스에만 2:0으로 패했을 뿐 전승을 기록하며 마지막 경기까지 조 1위를 놓고 격돌하였습니다.


마지막 경기는 포르투갈이 스위스를 2:0으로 이기고 골득실로 조 1위를 확정하였습니다.


H조의 경기는 벨기에가 조 1위를 오래전에 확정했습니다.




특히 이번 유럽 예선에서 눈에 띄는 것은 월드컵 역대 최초로 아이슬란드 본선 진출 소식과 네덜란드 탈락이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러시아 월드컵 유럽 예선 방식과 순위 그리고 진출국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