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12월 28일 탄생화 탄생석 의미 본문

12월 탄생 상징물

12월 28일 탄생화 탄생석 의미

빌딩멘토 2021. 11. 23. 13:00

사람이 태어난 생년월일을 특정한 사물과 연관하여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아주 오랜 전통으로 보석(탄생석)과 꽃(탄생화) 그리고 나무(탄생목) 등이 대표적입니다.

 

물론 이러한 사물의 종류가 공식적인 것은 아니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종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12월 28일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 상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영어권 국가들의 12월 탄생화"birth flower"는 크리스마스 장식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꽃 "포인세티아", "폴리", 그리고 "수선화" 등이 일반적입니다.

 

국내에서는 일별 탄생화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 12월 28일은 <석류"Pomegranate">로 "원숙미"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말 뜻: "당신은 눈에 보이는 것만 사랑하는 경향이 있는데 눈에 보이지 않는 아름다운 것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탄생석은 유대인들이 성서에 등장하는 보석을 기준으로 처음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보석의 희귀성 등의 이유로 몇 가지 종류는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12월 탄생석은 신에게 받은 신성한 보석 <터콰이즈"Turquoise"(터키석)>로 "용기와 의욕", "성공과 승리", "힘과 지혜", "건강과 행운" 등을 상징합니다.

 

 

탄생석에는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지니고 있으면 건강을 지켜주고 행운을 불러오며 또한 마음을 정화시켜 준다고 생각했습니다.

 

12월 28일 탄생석은 핑크나 장미색에 백색 줄무늬가 있는 육방정계의 광물 <로드크로사이트"Rhodochrosite">로 "새로운 사랑을 부르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12월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나무는 <너도밤나무>로 "창조"를 상징하는 탄생목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