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9월 19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 의미 본문

9월 탄생 상징물

9월 19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 의미

빌딩멘토 2021. 8. 2. 11:48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물에는 탄생화(꽃), 탄생석(보석), 탄생목(나무) 등이 대표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종류가 정해진 것은 아니고 또한 시간이 흐르면서 변경되기도 하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널리 알려진 9월 19일 태어난 사람들의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해외에서는 9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꽃으로 <과꽃(아스타)>, <물망초>, <나팔꽃>등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 국내에서는 일별 탄생화가 일반적입니다.

9월 19일 탄생화는 <사초"Carex">로 꽃말은 "자중"입니다.  꽃말 뜻은 "감수성이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감정의 변화가 극명한 당신은 자신의 표정을 감추는 방법도 알아야 됩니다."


다음으로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탄생석은 유대인들이 성서에 등장하는 색을 기준으로 처음 만들어 널리 알려지게 되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몇 가지 보석 종류는 변경되었고 일별 탄생석으로 확대되기도 했습니다.

 

9월 탄생석은 푸른색을 띠는 강옥 <사파이어"Sapphire">로 "정직과 진실", "현명함, "성실", "평화와 치유" 등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9월 19일 탄생석은 청색 인산염 광물 <래쥴라이트"Lazulite">로 "명상력"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보석입니다.

 

오래전부터 탄생석에는 신비한 힘을 지니고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고 마음의 평화를 주며 행운을 불러온다고 믿었습니다.

또한 9월 13일부터 9월 22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을 탄생목은 운향과 귤속에 속하는 <라임나무>로 "의심"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