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7월 7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과 탄생목 의미는? 본문

7월 탄생 상징물

7월 7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과 탄생목 의미는?

빌딩멘토 2020. 6. 13. 23:14

탄생석, 탄생목, 탄생화 등은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것에는 대표적인 상징물로 각각 보석, 나무, 꽃 등을 가리킵니다.


탄생석은 유대인들이 성서에 나오는 12가지 보석을 기본으로 처음 만들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고 하는데 지금에 이르러서는 보석의 희귀성과 가치 등의 이유로 종류가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탄생목, 탄생화 등도 공식적인 것은 아닌데 국가나 지역마다 많이 알려진 종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 널리 통용되고 있는 7월 7일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7월에 태어난 사람들의 꽃(탄생화)은 <수련>, <미나리아재비>, <델피니움>이 대표적입니다.



수련"water-lily" 꽃말: "알 수 없는 사랑", "청순한 마음", "결백", "신비"





미나리아재비"Tall buttercup" 꽃말: "아름다운 인격", "천진난만"





제비고깔(델피니움"Delphinium") 꽃말: "자유", "위엄", "청명", "변하기 쉽다", "왜 당신은 나를 싫어합니까"





그리고 7월 7일 탄생화는 <까치밥나무"Ribes manshuricum">로 "예상", "풍요", "숨겨진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7월 7일생의 꽃점은 "예술적인 재능이 많고 주변 사람들의 격려가 있다면 더욱 큰 재능을 발휘하는 사람"입니다.





다음으로 7월 탄생석은 <루비"Ruby">로 "깊은 애정", "열정적인 사랑", "정의와 용기", "마음의 평화", "승리" 등의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또한 7월 7 탄생석은 <스타 로즈 쿼츠"Star rose quartz">로 "만남"이라는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마지막으로 7월 7 탄생목은 <전나무"Needle Fir">로 "신비"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나무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