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5월 31일 탄생석 탄생목 상징과 탄생화 꽃말 본문

5월 탄생 상징물

5월 31일 탄생석 탄생목 상징과 탄생화 꽃말

빌딩멘토 2020. 5. 27. 17:02

사람이 태어난 날의 상징물은 크게 탄생석(보석), 탄생화(꽃), 탄생목(나무) 등이 있습니다.


탄생석은 유대인들이 성서에 나오는 색깔을 기준으로 12가지 종류를 정하기도 했지만 현대에 이르면서 보석의 가치 등의 이유로 "다이아몬드"와 "진주"가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탄생화, 탄생목 등도 공식적인 종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널리 알려진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5월 31일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5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보석(탄생석)은 <에메랄드"Emerald">로 "행복", "행운", "마음의 정화", "부부애", "순결", "정직"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5월 31일 탄생석은 <스모키 쿼츠"smoky quartz">로 "로 "안식"이라는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다음으로 5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꽃(탄생화)은 오월화 <은방울꽃"Lily of the valley">으로 꽃말은 "행복이 돌아옴", "틀림없이 행복해진다", "아름다움", "희망", "순애", "섬세함"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5월 31일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화는 <무릇"chinese squill">으로 "강한 자제력"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5월 31일을 상징하는 나무(탄생목)는 <사시나무"David Poplar">로 "야망"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