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3월 15일 탄생석 탄생화 탄생목 뜻과 의미 본문

3월 탄생 상징물

3월 15일 탄생석 탄생화 탄생목 뜻과 의미

빌딩멘토 2022. 2. 15. 19:22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사물에는 꽃(탄생화), 보석(탄생석), 나무(탄생목)등이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상징물이 공식적인 종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나라마다 널리 통용되는 종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3월 15일 탄생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미국과 영국 등에서는 3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꽃으로 <수선화"Daffodil">가 많이 알려져 있으며 "고결", "신비", "자존심", "자기애" 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일별 탄생화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 3월 15일 탄생화는 <독당근"Conium maculatum">으로 꽃말은 "죽음도 아깝지 않으리"입니다.

 

꽃말 뜻: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는 죽음도 마다하지 않는 한결같은 사람이지만 무호함만으로는 사랑을 얻을 수없습니다."

 


탄생석"birthstone"은 오래전 유태인이 구약 성서 등에 등장하는 보석 등을 생각해 처음 만들어 널리 알려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월 탄생석은 "영원한 젊음"과 "행복" 그리고 "건강" "희망" 등을 상징하는 탄생석 <아쿠아마린"Aquamarine">으로 라틴어 "바닷물"에서 유래된 이름처럼 아름다운 바다를 연상시키는 보석입니다.


예전부터 탄생석을 몸에 지니고 있으며 신비한 힘이 발휘되어 건강을 지켜주고 몸과 마음을 평온하게 정화시켜주며 행운도 불러온다고 생각했습니다.


3월 15일 탄생석은 <오렌지 문스톤"Orange Moonstone">으로 보석의 의미는 "사랑의 촉진"입니다.

 

그리고 3월 11일부터 20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나무는 <라임나무>로 "의심"이라는 의미가 있는 탄생목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