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3월 9일 탄생석 탄생화 탄생목 의미와 뜻 본문

3월 탄생 상징물

3월 9일 탄생석 탄생화 탄생목 의미와 뜻

빌딩멘토 2022. 2. 7. 00:18

사람이 태어난 날을 특정한 사물로 상징하는 것은 아주 오래된 전통인데 대표적으로 꽃(탄생화)과 보석(탄생석), 나무(탄생목)등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상징물의 종류가 공식적으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닌데 각 지역마다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널리 알려져 있는 3월 9일 탄생 상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탄생화"birth flower"는 국가마다 제각각인데 영어권 국가들은 3월 탄생화로 <수선화"Daffodil">가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소개하고 있는 일별 탄생화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 3월 9일 탄생화는 <낙엽송"Larch">으로 "대담"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말 뜻: "당신은 놀기 좋아하고 쾌활한 사람으로 보이기 쉽지만 사실은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다니는 낭만주의자입니다."

 

 

탄생석"birthstone"은 오래전 유대인들이 구약 성서에 등장하는 보석 등을 참고해 12개의 월별 탄생석을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20세기 초반에 귀금속 취급상들이 보석의 가치 등의 이유로 몇 가지 보석을 변경했고 또한 일별 탄생석 등으로 세분화되어 전해지고 있습니다.

 

3월 탄생석은 "영원한 젊음"과 "행복"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유명한 <아쿠아마린"Aquamarine">으로 "건강", "희망", "지혜", "치유" 등의 의미도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탄생석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행운을 불러오며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3월 9일에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석은 <실버 펄"Silver Pearl">로 "숭배"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보석입니다.

 

또한 3월 9일에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목은 <수양버들>로 "우울"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