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2018년 프로야구 중계 방송과 dmb 채널은? 본문

지난이야기

2018년 프로야구 중계 방송과 dmb 채널은?

빌딩멘토 2018. 10. 4. 15:21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018년 TV 프로 야구 중계방송 채널과 dmb 야구 방송은 어디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지난해에 방송했던 스카이 스포츠가 2018 시즌에 프로 야구 방송을 포기하면서 시즌 초반 우려가 있었습니다.


10개 팀의 경기를 방송하기 위해 5개의 채널이 필요했는데 시즌 초반 확정된 곳은 "MBC 스포츠 플러스", "SBS 스포츠", "KBS N 스포츠", "SPOTV"까지 4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 채널 중계권을 보유한 "에이클라"가 중계권 협상이 마무리되기 전까지 자체 방송사인 "SPOTV(스포티비)"의 2개의 채널에서 방송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중계권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아도 프로야구 중계 채널을 계속 2개의 채널(SPOTV, SOPTV2)에서 방송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dmb 야구 채널>


2016년에만 해도 4곳의 DMB 채널에서 야구 중계방송을 볼 수 있었지만 2017년 2 채널로 줄었고 2018년에도 2개의 채널에서만 ("U1(MBN)", "WOW-TV") 야구 중계가 방송되고 있습니다.


DMB 야구 중계 채널이 줄어드는 이유는 당연히 중계권료에 비해 광고 매출이 적기 때문일 듯합니다.



현재 프로야구 중계방송을 볼 수 있는 경로가 많아졌고 또 상대적으로 화질이 좋지 않은 디엠비 채널을 시청자들이 외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디엠비를 자주 보는 시청자의 입장에서 데이터 비용이 들지 않는 장점도 있고 고화질 HD DMB 채널도 늘어나고 있어 지켜봐야 될 듯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