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9월 29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 뜻 본문

9월 탄생 상징물

9월 29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 뜻

빌딩멘토 2021. 9. 1. 13:33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것으로는 띠와 별자리 등이 있으며 또한 사물에는 꽃(탄생화), 보석(탄생석), 나무(탄생목) 등이 대표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종류가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기준은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져 있는 9월 29일 탄생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미국이나 영어권 국가에서는 9월 탄생화로 나팔꽃, 아스타, 물망초 등이 많이 알려져 있지만 국내에서는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소개되고 있는 일별 탄생화가 일반적입니다.


9월 29일 탄생화는 <사과"Apple">로 꽃말은 "명성"입니다.  꽃말 뜻: "정면으로 밀고 나아가면 사랑하는 사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탄생석은 유대인들이 성서에 등장하는 보석의 색을 기본으로 12가지 탄생석을 처음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후 20세기 초반에는 귀금속 취급상들이 보석의 가치 등의 이유로 몇 가지 종류를 변경했으며 또한 일별 탄생석 등으로 종류가 다양해지기도 했습니다.

 

9월 탄생석은 청옥 <사파이어"Sapphire">로 "성실과 진실", "현명함", "정직", "평화와 치유" 등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오래전부터 탄생석은 인간의 운명을 점치는데 보조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으며 또한 신비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건강과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었습니다.


9월 29일 탄생석은 <임페리얼 토파즈"Imperial Topaz">로 보석이 상징하는 의미는 "탁월한 힘"입니다.

마지막으로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태어난 사람들은 <개암나무>가 탄생목이며 "비범"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