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9월 7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 의미 본문

9월 탄생 상징물

9월 7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 의미

빌딩멘토 2021. 6. 21. 13:24

사람이 태어난 생년월일을 상징하는 사물에는 대표적으로 꽃(탄생화), 보석(탄생석), 나무(탄생목) 등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탄생 상징물에 대한 공식적인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널리 통용되는 종류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국내에서 널리 알려진 9월 7일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 상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에서는 9월 탄생화로 <아스타>, <물망초>, <나팔꽃>등이 일반적인데 국내에서는 일별 탄생화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9월 7일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탄생화는 <오렌지 꽃"Orange flower">로 "신부의 기쁨", "순결"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말 뜻: "마음이 너그럽고 순수하며 상냥한 당신의 모습은 주변 사람들이 사랑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음으로 9월 탄생석은 <사파이어"Sapphire">로 "성실", "진실",  "자애", "현명함", "진리", "덕망", "평화", "치유"등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탄생석은 과거 유대인들이 처음 만들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몇 가지 종류는 보석의 가치 등의 이유로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9월 7일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탄생석은 <히아신스"Hyacinth">로 "안심"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탄생석을 몸에 지니고 다니면 액운을 물리치고 행운을 불러온다고 믿었습니다.

다음으로 9월 3일부터 9월 12일까지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목은 <수양버들>로 "우울"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