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7월 14일 탄생석 탄생목 의미와 탄생화 꽃말 본문

7월 탄생 상징물

7월 14일 탄생석 탄생목 의미와 탄생화 꽃말

빌딩멘토 2020. 6. 25. 12:58

탄생석, 탄생화, 탄생목 등은 단어의 뜻 그대로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대표적으로 사물로 각각 보석과 꽃, 나무 등을 말합니다.


탄생석은 오래전 유대인들이 성서에 나오는 12가지 보석의 색을 기초로 정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후 유럽 각지로 이주하면서 널리 퍼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석의 쓰임새와 가치 등의 이유로 과거의 탄생석 종류와 현재와 일치하지는 않으며 또한 공식적인 종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탄생화, 탄생목 등도 각 국가나 지역마다 다르지만 널리 통용되는 것은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널리 알려진 7월 14일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7월을 상징하는 탄생화(꽃)는 <제비 고깔>, <미나리아재비>, <수련>등이 있습니다.



<제비 고깔>



<미나리아재비>



<수련>


제비 고깔(델피니움"Delphinium")의 꽃말은 "자유", "청명", "왜 당신은 나를 싫어합니까"등이 있으며 미나리아재비"Tall buttercup" 꽃말은 "아름다운 인격", "천진난만"등입니다.


또한 수련"water lily"의 꽃말은 "당신의 사랑을 알 수 없습니다", "청순한 마음", "결백"등 입니다.



다음으로 7월 14 탄생화는 <플록스"Phlox">로 "온화"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으며 뜻은 "조용하게 살아가는 당신. 하지만 조용하기만 한다면 불타오르는 사랑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입니다.





다음으로 7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보석(탄생석)은 <루비"Ruby">로  "사랑", "정의와 용기", "애정", "마음의 평화", "승리"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7월 14 탄생석은 <쓰리 컬러 플로라이트"Three Color Fluorite">로 "다면성"이라는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또한 7월 14을 상징하는 나무(탄생목)는 <전나무"Needle Fir">로 "신비"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