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유대교 이슬람교 기독교 차이점 간단비교 역사 기원 본문

이슈와 정보 랭킹

유대교 이슬람교 기독교 차이점 간단비교 역사 기원

빌딩멘토 2017. 12. 7. 19:04

안녕하세요.


세계 각국에서 종교로 인한 분쟁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중동 지역에서도 이와 같은 문제 때문에 끊임없이 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간략하게 유대교와 이슬람교 기독교의 차이점과 역사 기원 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유대교와 이슬람교 기독교 모두 한 뿌리에서 시작했다고 볼 수 있으며 3 종교 모두 <하느님 : 신>을 다르게 부를 뿐 모두 같은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유대인이 많이 믿고 있는 유대교(Judaism)는 기독교와 똑같이 하느님을 <야훼>라고 부르며 섬깁니다.


유대교는 아브라함을 이스라엘의 시조로 모세를 민족의 지도자로 섬기는 유대인(유태인)의 민족 종교입니다.



기독교와 가장 큰 차이는 예수님을 하느님의 아들이라고 인정하지 않는 데 있으며 유대교 성경(구약성경)을 믿으며 메시아(구세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대교 신자들은 기독교와 비슷하게 예배도 드리고 찬송가도 부르며 "랍비"의 설교를 듣습니다.


유대교 "랍비"는 기독교에서 목사와 비슷한 역할로 "랍비"들이 사회의 모든 사상에 대하여 해설한 "탈무드"라는 책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크리스트교(기독교)는 가톨릭교, 개신교, 정교회를 통틀어 이르는 말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믿는 종교입니다.


기독교는 세상을 창조한 하느님을 믿으며 또 하느님의 사랑을 전파하기 위해 인간 세상에 내려온 하느님의 아들 예수님을 믿는 종교입니다.


예수님이 탄생한 후 하느님의 계시로 신약성경을 만들었으며 예수님이 태어난 해부터 기원 후, 기원전으로 나누어 연도를 계산하였고 현재에는 거의 대부분의 국가가 이것을 택하고 있습니다.



이슬람교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신도가 있는 종교입니다.


이슬람교는 570년에 메카에서 태어난 무함마드(Muhammad)가 창시한 종교로 유대교 기독교의 완성이 이슬람교라고 하였습니다.



이슬람이란 "절대 순종한다."는 뜻으로 이슬람 신도인 무슬림(Muslim)은 "절대 순종하는 이"라는 의미로 전지전능한 유일신을 알라(Alah)로 부르는 종교입니다.


무함마드(마호메트)가 40세가 되던 610년 경에 천사(가브리엘)에게 알라의 계시를 받고 기록한 것이 <코란(꾸란)>으로 하느님(알라)의 마지막 예언자로 믿고 있습니다.


같은 하느님을 믿는 종교지만 각각 종교마다 다르게 부르고 있을 뿐입니다.



차이점을 간단 비교해보면 유대교는 예수님을 그냥 중간 선지자 또는 유대인(예수님도 유대인이었음) 메시아 주장자 정도로 보고 있으며 무함마드(마호메트)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기독교(크리스트교)는 같은 하느님을 믿지만 예수님(Jesus Christ)을 하나님이 보낸 아들로 믿고 따르며 이슬람교에서는 예수님은 예언자(선지자) 정도로 생각하고 무함마드를 더 중요한 마지막 완성형 예언자로 믿습니다.


물론 또 여기에서 이슬람교도 수니파와 시아파 등으로 나뉘게 되고 기독교 또한 가톨릭과 정교회, 개신교 등으로 나뉘며 또 많은 분파가 생기며 세계적으로 다툼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어찌 되었건 최종적으로는 모두 하느님을 믿고 따르는 것인데 그만 싸우고 평화롭게 지내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