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러시아 월드컵 대륙별 본선 진출국 본문

이슈와 정보 랭킹

러시아 월드컵 대륙별 본선 진출국

빌딩멘토 2017. 11. 24. 16:42

안녕하세요.


2018 러시아 월드컵 대륙별 본선 진출국 32개 팀이 확정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월드컵 본선 진출국과 대륙별 예선 순위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현재 대륙별 월드컵 본선 티켓은 유럽 13장, 아프리카 5장, 남아메리카(남미) 4.5장, 아시아 4.5장, 북중미 3.5장, 오세아니아 0.5장으로 모두 32개국이 진출합니다.


물론 개최국인 러시아는 본선 자동 진출로 유럽이 14팀이 본선에 올랐습니다.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통해 남미 5위 팀 <페루>가 오세아니아 1위<뉴질랜드>에 승리했으며 아시아의<호주>가 북중미 4위<온두라스>를 이기며 최종 본선 진출 팀을 확정했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대륙 별로 본선 진출국을 살펴보겠습니다.



South America 남미 5장



2018 월드컵 남미 대륙에서는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브라질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우루과이, 아르헨티나, 콜롬비아가 차례로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페루는 대륙간 플레이오프에서 오세아니아<뉴질랜드>를 이기며 마지막으로 본선 진출을 확정하였습니다.



북중미 3장


월드컵 북중미 최종예선에서는 1위에 멕시코, 2위 코스타리카, 3위 파나마가 순위에 오르며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4위 온두라스는 아시아<호주>와 대륙간 플레이오프에서도 패배하며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미국이 최종 예선 3승 3무 4패로 본선 진출에 실패하며 북중미 최대 이변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아프리카 5장


아프리카 최종예선은 20개 팀이 5개의 그룹으로 나뉘어서 1위 팀만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나이지리아, 모로코, 세네갈, 이집트, 튀니지가 5개 그룹의 각 1위에 오르며 월드컵 진출을 확정하였습니다.



유럽 14장 (개최국 러시아 포함)


유럽은 최종예선 각조 1위가 본선에 진출하고 2위 팀간 플레이오프를 통해 러시아행을 확정하게 됩니다.


그룹 1위에 프랑스, 포르투갈, 독일, 세르비아, 폴란드, 잉글랜드, 스페인, 벨기에, 아이슬란드가 차지했습니다.




이어 각조 2위 팀간 맞대결에서 덴마크, 스웨덴, 스위스, 크로아티아가 승리하며 러시아 티켓을 받았습니다.


유럽 지역 최종 예선에서 스웨덴에 패해 60년 만에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이탈리아와 본선에서 프랑스 스웨덴에 밀려 3위를 기록한 네덜란드 탈락이 최대 이변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시아 5장



아시아는 최종 예선 2개 조로 나뉘어서 1위와 2위가 본선에 진출하고 나머지 3위 팀 간의 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하면 북중미 대륙의 4위 팀과 다시 플레이 오프로 본선행을 결정합니다.


A그룹에서는 이란과 대한민국이 1,2위를 차지하며 본선에 올랐습니다.




아시아 최종예선 B그룹에서는 일본과 사우디아라비아가 본선행을 확정했고 3위 호주는 A조 3위 시리아를 이기고 다시 북중미 4위 온두라스를 이기며 힘겹게 본선행을 확정했습니다.


0.5장이 걸린 오세아니아 지역에서는 뉴질랜드가 1위에 올라 남미 5위 페루와 플레이오프를 치렀지만 패배하며 오세아니아 지역의 월드컵 본선행이 좌절되었습니다.


지금까지 2018년 러시아 월드컵 대륙별 본선 진출국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