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4월 12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 뜻 본문

4월 탄생 상징물

4월 12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 뜻

빌딩멘토 2021. 12. 19. 22:35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여 의미를 부여하는 사물에는 대표적으로 보석(탄생석), 꽃(탄생화), 나무(탄생목)등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사물에 공식적인 기준은 없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종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널리 알려진 4월 12일 탄생 상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4월 탄생화"birth flower"는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스위트피"sweet pea"와 데이지"daisy"등의 꽃이 널리 알려져 있는데 국내에서는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소개하고 있는 일별 탄생화가 일반적입니다.

 

4월 12일 탄생화는 <복숭아꽃"Peach">로 꽃말은 "사랑의 노예"입니다.  꽃말 뜻"당신은 성격이 좋고 표정이 풍부한데 감정에 치우치는 것은 단점입니다."

 

 

탄생석"birthstone"은 유대인들의 성서에 나오는 보석의 색을 참고해 처음 만들었으며 이후 보석의 가치 등의 이유로 몇가지 종류는 변경되어 전해지고 있습니다.

 

4월 탄생석은 금광석 <다이아몬드"diamond"(금광석)> "영원한 사랑"과 "불멸", "고귀함", "승리" 등을 상징합니다.

 

 

오래전부터 탄생석에는 신비한 힘이 있기 때문에 액운을 막아주고 행운을 불러오며 건강을 지켜준다고 생각했습니다.

 

4월 12일 탄생석은 <핑크 플로라이트"Pink fluorite">로 "환상적"이라는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마지막으로 4월 12일에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목은 <단풍나무>로 "독립"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