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9월 27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 의미 본문

9월 탄생 상징물

9월 27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 의미

빌딩멘토 2021. 8. 27. 11:01

사람이 태어난 생년월일을 상징하는 사물에는 대표적으로 꽃(탄생화), 보석(탄생석), 나무(탄생목) 등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기준이나 종류가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널리 알려진 9월 27일 태어난 사람들의 상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미국이나 유럽 등지에서는 9월 탄생화로 "나팔꽃", "물망초", "과꽃(아스타)" 등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 국내에서는 "순천만 국가정원"의 일별 탄생화가 일반적입니다.


9월 27일 탄생화는 <떡갈나무"Oak">로 꽃말은 "사랑은 영원히"입니다.  꽃말 뜻: 당신은 낙천적이고 개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생석은 유대인들이 성서에 적혀있는 보석을 기준으로 처음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보석의 가치 등의 이유로 몇 가지 종류가 변경되고 일별 탄생석 등으로 세분화되기도 했습니다.


9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탄생석은 하늘을 상징하는 보석 <사파이어"Sapphire"(청옥)>로 "현명함", "정직", "진실과 진리", "덕망", "평화와 치유" 등을 상징합니다.

예전부터 탄생석에는 신비한 능력이 깃들어 있기 때문에 몸에 지니고 있으면 액운을 물리치고 행운을 가져다주며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믿었습니다.


9월 27일 탄생석은 6개의 섹션으로 나누지는 독특한 형태의 <트라피체 사파이어"Trapiche Sapphire">로 "자유로운 삶"이라는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또한 9월 24일부터 10월 3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목은 <개암나무>로 "비범"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