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추석연휴 119 병원과 약국 병원 응급의료 안내 본문

지난이야기

추석연휴 119 병원과 약국 병원 응급의료 안내

빌딩멘토 2017. 9. 21. 19:15

안녕하세요.


이번 추석은 최장 10일까지 길어진 연휴로 인해 병원이나 약국이 문 닫는 곳이 많아 응급상황에 공백이 불가피합니다.


이에 소방청은 평소에 비해 응급의료 상담이 많아질 것을 대비해 전국 18개의 119 구급상황관리센터의 응급의료 상담인력을 보강하고 장비도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연휴기간 응급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근무체계로 운영되는 추석연휴 119 상황실에서는 간단한 의료 상담과 현재 위치에서 가깝게 운영하고 있는 병원이나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방청은 응급환자 발생 시 적절하게 응급처치를 지도하며 119구급차를 즉시 출동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최대 10일까지 역대 가장 긴 추석 연휴 동안 여행이나 지역 축제등 나들이 인파가 몰리고 교통량이 많아지며 응급환자도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에 소방청은 추석 연휴 119 구급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위급한 상황에서는 신고자가 당황해서 제대로 위치를 알려주지도 않고 본인 할 말만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응급상황 발생 시 침착한 행동과 119 상담자의 지도에 따라 차분히 행동하셔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휴 기간에는 응급 전화량이 많은 만큼 평소에도 하지 말아야겠지만 119 장난전화는 절대 하지 말고 아이들에게도 각별히 주의를 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추석 연휴에도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 감사드리며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