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연예인 부동산 빅뱅 태양 빌딩 건물 재산 본문

연예인부동산

연예인 부동산 빅뱅 태양 빌딩 건물 재산

빌딩멘토 2017. 4. 13. 17:11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연예인 부동산 시리즈로 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 빌딩 재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빅뱅 태양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건물을 2016년에 약 77억 원의 금액으로 매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물의 토지 면적은 348.28제곱 미터 이며 연면적 1535.36제곱 미터의 지하1층, 지상 7층의 건물입니다. 

 

2008년 1월에 완공된 건물로 건물의 주용도는 1,2종근린생활시설이며 건축물의 구조는 철근콘크리트 이다. 



빅뱅 태양 건물의 토지는 준주거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구단위계획구역이다. 건물의 건폐율은 59.94%, 용적률 359.98%이며 토지의 개별 공시지가는 제곱 미터에 691만 원이다. 


한남오거리 대로변 이면 도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권이 발달한 지역은 아니지만 근생 빌딩의 부족으로 임대 수요가 꾸준한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 건물의 임대수익은 월 3000만원 내외로 추정된다.


길 건너편에는 유명 연예인들과 기업오너, 재벌2세등이 많이 거주하는 것으로 유명한 유엔 빌리지 고급 주택단지가 있으며, 이곳에 백뱅 멤버 태양과 탑(TOP)이 거주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빅뱅 멤버 태양 나이는 1988년 5월 18일 경기도 의정부시 출신이며 아역배우로도 활동했다.

 

이후 YG연습생으로 들어가 가수를 준비하였으며 같은 소속사의 연습생 이였던 동갑 친구인 지드래곤(권지용)과 힙합 듀엣으로 데뷔를 준비했지만 3명의 멤버가 방송을통해 추가 발탁되며 최종 5명의 힙합 그룹 빅뱅이 완성되었다.

빅뱅은 2006년 8월에 싱글 앨범(BIGBANG)으로 데뷔했다. 

 

발표하는 앨범마다 연이어 큰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했다.

 

빅뱅 멤버로는 지드래곤(리더, 랩, 래퍼), 태양(메인보컬, 랩), T.O.P(랩, 보컬), 대성(보컬), 승리(보컬), 모두 5명이다.

 

빅뱅으로 활동도 하지만 멤버 각자 솔로와 유닛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태양 본명은 동영배 이며 빅뱅과 유닛인 GD X TAEYANG 그리고 솔로앨범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2008년 미니앨범 수록곡 <나만 바라봐>로 솔로 데뷔를 성공적으로 장식했으며 앨범의 완성도에서도 큰 평가를 받으며 2009년 제6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 소울 노래상과 음반상을 동시에 수상하기도 했다. 


태양은 미니앨범 이후 솔로 정규 앨범을 발매하며 음악 전문가들과 팬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남자 가수상, Mnet 올해의 노래상, SBS 가요대전 SUPER5 남자 솔로 가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후 태양은 자신의 음악적 입지를 구축하며 그룹 빅뱅과 유닛으로 또 솔로앨범으로도 활발하게 활동하며 아이돌 멤버를 넘어 한명의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있다. 


 

위의 이미지는 태양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이다.

 

한 장의 그림 앞에 포즈를 취하고 있는데 김환기 화백의 미술 작품(고요 Tranquillity)이다. 얼마전 방송에서 빅뱅 멤버 탑(TOP)도 김환기 화백의 그림을 소장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 빅뱅 멤버 모두 미술품에 관심이 많은 듯 합니다.

 

여담이지만 위의 그림이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케이옥션 본사에서 진행되었던 경매에서 무려 65억 5000만원에 낙찰되며 대한민국 미술품 경매 시장에서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미술품 경매 순위 1위부터 6위까지 모두 김환기 화백의 작품으로 63억, 54억, 48억, 47억, 45억 에 낙찰되며 한국 미술계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박수근 화백의 <빨래터>가 45억, 이중섭 화백의 미술작품<흰소>가 35억 낙찰된 기록이 있다.

 

빅뱅의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 이며 기획사의 대표는 서태지와 아이들 출신의 양현석이다.

 

양현석이 YG엔터테인먼트를 대한민국 대표 연예 기획사중 한 곳으로 성장시킨 일등 공신이 그룹 빅뱅이다.

 

빅뱅의 성공과 함께 배우와 MC 그리고 가수들을 추가 영입하며 YG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되었다.


지금까지 빅뱅 이야기와 멤버 태양의 부동산 재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가수로서 또한 주변에서도 좋은 소식 많이 들려주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