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9월 18일 탄생석 의미와 탄생화 꽃말 본문

9월 탄생 상징물

9월 18일 탄생석 의미와 탄생화 꽃말

빌딩멘토 2021. 7. 30. 19:26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사물에는 보석(탄생석)과 꽃(탄생화), 나무(탄생목) 등이 대표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기준이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각 국가나 지역마다 널리 통용되는 종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9월 18일 태어난 사람들의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해외에서는 9월 탄생화로 <아스타>, <물망초>, <나팔꽃> 등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 국내에서는 일별 탄생화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9월 18일 탄생화는 <엉겅퀴"Thistle">로 "엄격", "건드리지 마세요" 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말 뜻은 "독립심이 강한 당신은 자기 자신에게 매우 엄격하며 앞날을 내다보는 능력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탄생석은 유대인들이 성서에 등장하는 12가지 보석을 기준으로 처음 만들어 널리 알려지게 되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보석의 가치 등의 이유로 몇 가지 종류가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9월에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석은 말고 푸른 하늘을 연상하는 보석 <사파이어"Sapphire"(청옥)>로 "진리와 덕망", 진실과 정직", 평화와 치유", 현명함" 등을 상징합니다.


9월 18일 탄생석은 주황빛 석류석<만다린 가넷"mandarin garnet">으로 "유복"이라는 의미가 있는 보석입니다.

오래전부터 자신이 태어난 날에 해당되는 탄생석을 지니고 있으면 행운을 불러오고 마음의 안정을 주며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믿었습니다.

마지막으로 9월 13일부터 9월 22일까지 태어난 사람들의 탄생목은 <라임나무>로 "의심"이라는 의미가 있는 나무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