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11월 19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 뜻 본문

11월 탄생 상징물

11월 19일 탄생석 탄생화 꽃말 뜻

빌딩멘토 2020. 9. 29. 12:20

사람이 태어난 날과 연관되는 대표적인 사물에는 꽃(탄생화), 나무(탄생목), 보석(탄생석) 등이 있습니다.


탄생석의 유래는 과거 유대인들이 성서에 등장하는 보석을 기준으로 12가지를 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현재의 탄생석 종류와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현대에 이르면서 보석의 가치가 변하면서 귀금속 취급상들이 진주와 다이아몬드 등을 추가해 새롭게 정했는데 이것이 현재 많이 통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탄생화, 탄생목 등도 공식적인 종류는 없지만 각 국가마다 널리 알려진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11월 19일 상징물과 의미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11월 19일 일별 탄생화는 범의귀"Aaron's Beard""로 꽃말은 "비밀"입니다.    꽃점: "구설수에 많이 오를 운세이기 때문에 말을 줄이고 비밀은 연인과 단둘이서만 간직하세요"






해외에서는 11월 탄생화로 국화"chrysanthemum"가 일반적인데 꽃말은 "청결", "순결", "정조", "쾌활함", "우정", "기쁨", "풍요" 등이 있습니다.


또한 국화는 색에 따라 <빨간색> "사랑", "진실" <하얀색> "무죄", "진실" <노란색> "짝사랑", "실망" 등의 각각의 꽃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11월을 상징하는 보석은 토파즈"Topaz"로 "우정", "건강", "희망", "결백", "부활", "충실" 등의 의미가 있는 탄생석입니다.


"토파즈"라는 이름을 갖게 된 유래는 두 가지가 있는데 "산스크리트어"로 "불"을 의미하는 "타파스"에서, 또는 "그리스어"로 "찾아다니다"라는 뜻의 "토파지오스"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11월 19일 탄생석은 블루 토파즈"Blue topaz"로 보석의 의미는 "교양과 학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1월 19일(11월 12일~11월 21일)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나무는 밤나무"chestnut tree"로 "정직"이라는 의미가 있는 탄생목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