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시에라리온 다이아몬드 원석 낙찰, 다이아몬드 가격 순위 본문

이슈와 정보 랭킹

시에라리온 다이아몬드 원석 낙찰, 다이아몬드 가격 순위

빌딩멘토 2017. 12. 10. 13:32

안녕하세요.


시에라리온에서 발견된 709캐럿 다이아몬드가 뉴욕 경매에서 650만 달러(70억 5천)에 낙찰되었다고 외신이 알렸습니다.


평화의 다이아몬드로 이름이 붙여진 이 다이아몬드 원석은 시에라리온의 작은 마을의 목사 "에마누엘 모모"가 발견하여 정부에 기증했다고 합니다.


에마누엘 모모는 이 다이아몬드 원석을 중간상인에게 판매하는 것보다 지역사회를 개선하기 위해 정부에 기증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전 세계 다이아몬드의 생산량의 25%를 차지하는 시에라리온은 다이아몬드가 많이 발견되는 지역으로 알려지며 외국 투자자와 밀수 업자가 개입되어 큰 내전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영화 블러드 다이아몬드(피의 다이아몬드)의 배경이 되기도 한 시에라리온은 화려한 다이아몬드 이면에 어두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순수한 탄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탄소의 원자가 4개의 다른 탄소 원자와 정사면체 형태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지구 상의 가장 단단한 물체로 남아프리카와 브라질, 러시아, 캐나다 등지에서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다이아몬드의 가치는 색상과 투명도, 무게 그리고 다이아몬드를 연마 세공하는 요인에 의하여 가치가 결정됩니다.


다이아몬드 색은 불순물의 함유에 따라 변하게 되는데 질소가 포함되면 노란색이, 붕소가 포함되면 청색으로 나타난다.


또한 자연 상태에서 다양한 색으로 산출되기도 합니다.


투명 다이아몬드는 무색에 근접할수록 더욱 빛이 잘 투과되어 가장 찬란한 무지개색이 나타나기 때문에 무색에 가까울수록 가치가 높다.



다이아몬드 무게는 캐럿(carat)으로 표시되며 1캐럿은 200mg으로 당연히 크고 무게가 많이 나갈수록 가치는 올라갑니다. 


지금부터 세공 연마되어 세상에 나온 다이아몬드 경매 순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아몬드 가격 순위

 

5위 선라이즈 루비(The Sunrise Ruby)

25.59캐럿 3033만 달러(330억)


 



4위 드비어스 밀레니엄 주얼(De Beers Millennium Jewel)

10.10캐럿 3180만 달러(345억)

 


 

 

3위 그래프 핑크(The Graff Pink)

24.78캐럿 4620만 달러(500억)

 

 

 

 

2위 조세핀의 블루문(Blue Moon of Josephine)

12.03캐럿 4826만 달러(524억)


 

 


 

1위 오펜하이머 블루(Oppenheimer Blue)

12.03캐럿 5750만 달러(625억)


 

 

 

이번에 시에라리온의 다이아몬드 원석은 어떻게 연마 세공되어 세상 밖으로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다이아몬드 이야기와 금액 순위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