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트럼프 게임 원카드 하는법 게임 규칙 룰 본문

이슈와 정보 랭킹

트럼프 게임 원카드 하는법 게임 규칙 룰

빌딩멘토 2018. 1. 5. 10:24

안녕하세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트럼프 게임인 원카드 하는 법과 게임 규칙 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원 카드 게임의 기원은 누가 어떻게 만들었는지 기원은 정확히 알 수 없다고 하며 또한 지역이나 국가마다 조금씩 룰이 다릅니다.


그래서 약간 혼돈되는 규칙은 게임 전에 미리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원카드(one card) 게임의 최종 목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모두 없애 승리하거나 트럼프 카드를 너무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 패배하는 카드 게임입니다.


(패배하는 카드 수는 정하기 나름이며 패배 규칙에서 빼도 됩니다.)



플레잉 카드(playing card) 트럼프 게임 원카드 참여 인원은 2명에서 7명 까지도 가능하나 3명에서 5명이 적당합니다.


원카드 하는 법


일단 트럼프 카드를 개인당 5장에서 9장까지 나누어 줍니다.(7장이 적당)


그리고 남은 카드 중에서 한 장은 보이게 두고 나머지는 뒤집어 보이지 않게 놓습니다.


시작 순서를 정한 다음에 보이게 놓은 카드에 따라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1. 원카드 게임 룰은 보이는 카드와 똑같은 모양의 카드나 같은 숫자만 낼 수 있습니다.


(예 : 현재 보이는 카드가 ♥8라면 ♥모양의 카드는 뭐든지 낼 수 있고, 또 ♣8, ♠8, ◆8도 가능하며 아래의 모든 원카드 룰은 이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같은 숫자로 트럼프 카드의 모양을 바뀌었다면 다음 사람은 바뀐 모양의 카드나 똑같은 숫자의 카드로 다시 모양을 바꿀 수 있습니다.


2. 낼 수 있는 카드가 없을 때는 뒤집어 있는 카드 한 장을 가지고 오며 순서는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 숫자 7의 카드는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바꿀 수 있다.


(보이는 카드와 같은 모양의 숫자 7 카드를 내면서 자신이 원하는 모양을 말하면 다음 사람은 그 모양의 카드를 내거나 없으면 카드를 한 장 가져와야 된다.)


※지역에 따라 7을 내고 자신이 원하는 모양의 카드를 한 장 더 내기도 하니 정하기 나름입니다.



4. 왕카드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J카드를 내며 다음 순서는 쉰다.(한 칸 건너뛰기),


Q카드는 순서를 거꾸로 돌린다.(2명이서 할 때는 두 번 하거나 의미 없는 카드로 정한다.)  


K카드는 한번 더 할 수 있다.(또는 2칸을 건너뛰기도 하니 미리 정해야 됩니다.)



5. 공격 카드 능력


숫자 2 (다음 사람에게 2장을 먹인다.)


숫자 1, A (다음 사람에게 3장을 먹이는데 ♠A는 5장으로 정하기도 한다.)


조커 (2장의 조커를 모양(흑백, 칼라)에 따라 5장이나 7장 또는 10장 공격으로 정한다.)



프레잉 카드 공격 방어 게임 룰


※ 상대방이 공격했을 때 방어가 가능합니다.

(숫자 1로 다음 사람에게 공격했을 때 다음 사람은 같은 숫자 1이나 같은 모양의 1, 2로 방어하면 공격 숫자가 더해져서 다음 사람에게 넘어간다.) 


예 : 카드 2 공격  -> 카드 2 방어 -> 같은 모양 카드 1 방어 -> 다음 사람이 방어할 수 없으며 카드 2+2+3=7장을 먹어야 된다.


조커 카드는 어떤 상황이든 낼 수 있으며 조커는 조커로만 방어할 수 있다. (지역에 따라 스페이스 A도 방어할 수 있다.)



또 제일 중요한 마지막 원카드 게임 규칙은 마지막 한장 남았을 때 "원카드"를 외치지 않으면 벌칙으로 뒤집어 있는 트럼프 카드 한장을 가져와야 됩니다.


(연속으로 카드를 낼 때도 무조건 카드 한 장이 남으면 원카드를 외쳐야 되며 게임 상대방이 "원카드"를 먼저 말하면 벌칙 한 장을 받습니다.)


게임이 집중하다 보면 원카드 이야기를 하지 않은 경우가 많이 있는데 원카드 게임 룰의 마지막 묘미입니다.


지금까지 트럼프 카드 게임 원카드 하는 법, 그리고 게임 룰 규칙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