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1 (4)
빌딩멘토
세계적으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이 급격한 성장세를 지속하며 국내 미디어 업계에서도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OTT 드라마의 인기는 케이블은 물론 공중파 TV 드라마와 경쟁할 정도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조사한 드라마 화제성 순위 Top 3에 SBS 과 함께 OTT 쿠팡플레이 , 넷플릭스 가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OTT 회사는 대표적으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의 해외 업체와 TVING(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 왓챠 등의 국내 업체가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지난해 제작되었던 OTT 드라마의 인기 순위 Top 10을 살펴보겠습니다.(현재 기준 포털 사이트 검색 기준) 10위 스위트홈 시즌2 넷플릭스 9위 너의 시간 속으로 넷..
2023년 11월 개봉한 영화 "서울의 봄"이 역대 국내 개봉영화 관객수 Top 10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20년대 이후 코로나19 팬데믹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 모으는데 쉽지 않은 환경에서 주목할 만한 기록입니다. 결국 좋은 영화는 관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지만 사실 대박 영화에 국한된 것일 뿐 여전히 시장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현재 한국 개봉영화 역대 관객수 Top 10은 1위부터 차례대로 명량(1761만 명), 극한직업(1622만 명), 신과함께-죄와 벌(1441만 명), 국제시장(1426만 명)입니다. 또한 5위부터는 어벤져스: 엔드게임(1397만 명), 겨울왕국 2(1376만 명), 베테랑(1341만 명), 아바타(1333만..
사람이 태어난 생일을 상징하는 사물에는 대표적으로 탄생석(보석), 탄생화(꽃), 탄생목(나무) 등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탄생 상징물에 공식적인 종류나 기준이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각 국가마다 널리 알려진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1월 27일 탄생 상징물을 살펴보겠습니다.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꽃 탄생화"Birth flower"는 국가마다 많이 다르지만 미국에서는 스노드롭"Snowdrop", 카네이션"Carnation", 그리고 영어권 국가에서 1월 탄생화로 수선화 "Narcissus"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일별 탄생화가 일반적인데 1월 27일 탄생화는 으로 꽃말은 "게으름을 모르는 마음"입니다. 꽃말 뜻: "자신감이 있는 당신은 큰일을 이룰 사람입니다..
사람이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사물에는 보석(탄생석)과 꽃(탄생화) 그리고 나무(탄생목) 등이 대표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상징물에 대한 기준이나 공식적인 종류는 없지만 각 국가마다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것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널리 알려져 있는 1월 26일 탄생 상징물을 알아보겠습니다. 탄생석"Birthstone"은 유대인이 구약성서에 나오는 보석을 참고해 처음 12가지를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후 시간이 흐르면서 탄생석의 종류가 귀금속 취급상에 의해 몇 가지는 변경되기도 했으며 또한 일별 탄생석으로 종류가 다양해지기도 했습니다. 1월에 태어난 사람들을 상징하는 탄생석은 석류의 붉은색 보석으로 유명한 으로 "사랑"과 "진실", "우정", "정조"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