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전 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 본문

랭킹 순위

전 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

빌딩멘토 2017. 5. 9. 18:47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에도 현대.기아, 쌍용, 르노삼섬, 한국지엠 등 많은 브랜드가 있는데요. 과연 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권 내에 진입한 회사는 어디일까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판매 순위 5위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세계 자동차 판매 베스트 5



5위는 대한민국 회사인 현대 기아 자동차 입니다.




4위와의 격차를 줄이는 것보다 현재 6위와의 격차가 줄고 있어 5위 수성이 더욱 시급한 문제입니다. 


현재 세계 자동차 판매량을 보면 4위 까지는 1000만 대에 근접하거나 그이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지만 현대 기아차는 800만 대를 넘지 못했네요.



4위 르노 닛산 (닛산, 인피니티, 미쓰비시 등)입니다.



경영 위기에 빠진 미쓰비시 자동차를 인수하며 세계 자동차 판도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 판매 빅3에서 르노 닛산이 합류하며 세계 자동차 시장은 빅4로 재편되고 있네요.



3위 지엠 GM 제너럴모터스 (GM코리아, 캐딜락, 뷰익, 시보레, GMC, 등)



윌리엄 듀랜트가 1904년 뷰익의 지분을 인수하며 1908년 제너럴모터스를 설립했으며 이후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로 성장한 미국 기업입니다.


국내 자동차 기업인 대우가 한국 GM대우로 그리고 GM코리아로 회사명을 바꾸며 쉐보레 브랜드를 도입해 판매하며 대한민국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자동차가 되었습니다.



2위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일본 기업 토요타 (도요타, 렉서스, 다이하츠 등)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자동차 브랜드 코롤라 Corolla가 토요타의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전 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 1위였던 토요타가 미국에서의 판매 부진과 중국에서도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고 1위에서 내려왔습니다.


미국에서의 판매 부진으로 인해 1000억 원 이상의 추가 투자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세계 자동차 판매 1위의 자동차 회사는 어디일까요? 



1위는 폭스바겐 그룹 입니다. (폭스바겐, 아우디, 벤틀리, 람보르기니, 부가티 등)


폭스바겐은 독일의 아돌프 히틀러가 나치노동조합에 보급용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설립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4년연속 1위였던 도요타 자동차를 제치고 판매 1위가 되었는데 중국 자동차 판매 시장에서 선전한 결과입니다. 



작년 한해만 폭스바겐 그룹 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 아우디, 벤틀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포르쉐 등)을 약 1030만 대 판매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전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