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애드센스 중간 광고 쉽게 간단히 삽입하기 본문

지난이야기

애드센스 중간 광고 쉽게 간단히 삽입하기

빌딩멘토 2017. 4. 26. 12:44

안녕하세요.


이전 글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을 통해서 3군데에 광고 노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본문의 원하는 곳에 광고를 쉽게 삽입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글 중간에 에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 일일히 html 광고 코드를 삽입하는 것보다 서식을 이용하여 아주 간단히 쉽게 넣는 방법입니다.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는 서식을 활용한다면 글을 작성할 때 HTML으로 변경하지 않아도 아주 쉽게 원하는 곳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에드센스 홈페이지에 광고코드를 만들어 줍니다.


애드센스 <내광고> --> <광고단위> -- <새 광고 단위>를 통해서 새로운 광고를 생성합니다.


나중에 알아보기 쉽게 광고 이름을 <반응형 중간광고>로 적은 후 광고크기는 <반응형 자동크기> 그리고 광고 유형으로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 그리고 <텍스트 광고 스타일>로는 원하시는 스타일로 설정하여 광고 코드를 생성합니다.


(저는 광고 스타일을 네온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이후 광고코드가 생성되며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로그인하여 글쓰기로 들어갑니다.


제목에는 <중간 광고 반응형>으로 나중에 찾아보기 쉽게 정하신 후에 오른쪽에 서식과 HTML에 체크를 하고 복사한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서식과 HTML을 먼저 클릭하고 붙여넣기를 하세요>


그리고 저장을 하시면 서식으로 저장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후 글을 작성하시고 광고를 삽입할 위치에 이동한 후 오른쪽 하단에 서식을 클릭하여 저장해 놓은 광고를 클릭 하시면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광고가 만들어 집니다.



아래와 같이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미리보기로 확인하시면서 공백을 이용하시면 깔끔해집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광고 스타일을 천연색이나 네온 그리고 반응형 링크 광고의 서식을 저장하시면 이후 글을 작성하고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중간 광고를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상단과 하단에 반응형 광고 그리고 우측 상단에 이미지 그리고 긴 글의 경우 중간에 광고를 한 두개 삽입합니다. 


이번글에도 4개의 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스토리 앱으로 방문할 경우 우측 상단의 광고는 보이지 않으며 그 외의 모바일 방문은 이미지 박스 광고로 노출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