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급성 심근경색 초기증상 원인 예방법 본문

이슈와 정보 랭킹

급성 심근경색 초기증상 원인 예방법

빌딩멘토 2017. 10. 31. 10:48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급성 심근경색 원인과 초기 증상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심근경색증(Myocardial Infarction)은 심장혈관이 혈전, 연축 등의 원인으로 갑자기 막혀서 심장 근육이 손상되는 질환입니다.


심장은 크게 3개의 관상동맥에 의하여 산소와 영양분을 받습니다.



하지만 이 3개의 관상동맥 중에 하나가 막히게 되면 급격하게 심장이 이상을 생기게 되고 이와 같은 현상을 급성 심근경색증이라고 합니다.


또 이 3개의 관상동맥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가슴에 통증이 생기는 것이 협심증입니다.


급성 심근경색은 고령이나 흡연을 하는 사람 그리고 고혈압과 당뇨병, 가족력이 있거나 운동부족과 비만 등이 있는 사람은 특히 조심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심근경색 초기 증상은 가슴의 정중앙이나 중앙에서 약간 왼쪽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으며 그밖에 속이 쓰리거나 소화가 안되고 구토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가슴의 통증이 30분 이상 지속될 경우 최대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야 됩니다.



하지만 급성 심근경색은 통증의 증상이 일어나기도 전에 심장마비를 일으키거나 실신하게 되므로 심근경색 전조증상이 있을 경우 해당 병원에서 적절한 진찰이 필요합니다.



심근경색 예방법으로는 건강한 생활습관, 적절한 운동 그리고 금연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줄이고 저염식의 채소와 소식으로 체중 조절 필요합니다.



또 운동하기 전에 준비운동을 꼭 하고, 1주일에 3번, 30분 이상(땀이 조금 날 정도)의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해야 됩니다.


마지막으로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급성 심근경색 초기 증상과 원인 예방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