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멘토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조건 방법 수익 올리기 본문

지난이야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조건 방법 수익 올리기

빌딩멘토 2017. 3. 12. 00:35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해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방법과 조건 그리고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하단에 광고로 등록되는 애드 포스트를 이미 많은 블로거 분들이 운영하시고 또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중에 있으며 또한 블로그 운영이 애드포스트 오버추어 광고를 위해서가 아니였는데 생각지도 못한 수익을 올리고있습니다.




먼저 애드포스트 광고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오버추어 광고의 일종으로 블로그 포스팅 하단에 글의 내용과 관련이 있는 광고를 임의로 붙게 만들어서 그 광고를 클릭함으로서 클릭해 들어가는 업체에서 네이버에 광고비를 지불하게 되고 네이버에서는 그광고비의 일부를 클릭이 이루어진 블로그 포스팅 주인에게 일정부분의 광고비를 배분하여 돌려주는 광고 시스템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단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기준은 블로그 운영기간이 최소 90일 이상이어야 하며 그리고 네어버 애드포스트 팀에서 블로그의 품질을 평가하여 오버추어 광고를 등록할만한 블로그인지를 검토합니다.


그 품질은 평가하는 기준은 지난 달의 방문자의 숫자나 페이지뷰 그리고 광고를 올리수있는 콘텐츠인지 등록제한 사항이 있는 글이 있는지 위배되는 포스팅이 발견되는지 검색한후 합격 판단을 합니다.


대충 90이상 운영된 어느정도의 방문자수가 있는 블로그면 그리 어렵지않게 통과됩니다.



애드포스트에 정한 기준에 내 블로그가 심사에 통과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가입해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듯하며 또한 애드포스트 광고를 가입하고나서도 광고의 노출 on/off는 자유롭게 조절 가능합니다. 


가입 방법은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검색한후 가입후 등록하시면 되면 어려운것은 없습니다.


이후 2-3일을 기다리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미디어가 등록 되었다는 메일이 옵니다.


내블로그 설정에서 ->꾸미기설정 -> 레이아웃 위젯 설정에서 애드포스트 위젯을 사용 설정으로 체크하시면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나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홈페이지로 가서 미디어 관리로 들어가신후 미디어 설정에 가입하신 블로그를 선택하신후에 미디어 광고의 거재 설정 메뉴를 클릭하시면 광고를 노출할지 중단할지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합니다.



애드포스트 광고를 노출할때는 운영 정책을 정확히 인지 하셔야 됩니다.


무효 클릭이나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는 금지되며 광고 클릭은 검생이용자의 관심으로 인한 클릭을 전제로 하며 무의미한 반복적인 클릭이나 인위적으로 비용을 늘리기 위해 발생되는 도형이나 문구 이미지등의 유도는 법적인 제재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가장많이 실수를 하게되는 애드포스트 광고의 기밀 정보 그러니까 리포트의 통계 내용이나 클릭수, 노출수에 따른 클릭률등을 노출하면 광고를 중단하게 됩니다.


공개 가능한 정보는 하루의 광고 수입이나 지금까지의 누적된 수입등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광고 클릭마다 똑같은 광고비도 아니며 100원 이하인 광고비부터 만원가까운 광고비까지 다양하며 수십번의 클릭보다 한번의 클릭으로 더큰 수익을 볼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큰 수입을 생각하는건 무리가 있고 저는 한달에 아이의 학원비 정도의 수익을 올리고있습니다.


미디어 블로그 운영의 소소한 즐거움 정도로 생각하시면서 자신의 정보를 나누고 이웃들과 또는 검색이용자들과 함께 광고에서 발생된 수익을 블로그 주인에게 배분해주는 광고 수익공유 서비스입니다.



애드포스트 광고의 수익 올리기 방법은 제일 쉬울수도 제일 어려울 수도 있는 블로그 조회수를 올리는 방법이 가장 큰부분 이겠지만 물론 조회수만을 따라가며 글을 작성하면 블로그 품질에 악영향을 줄수있으니 블로그 포스팅의 콘텐츠를 풍성하게 하며 조회수를 늘려야 하는 너무도 당연한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약간의 도움이 될수도 있는 광고의 글자 색이나 글자의 크기를 약간 변경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원하는 글자모양과 크기로 변경하면 좀더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할수 있습니다.


먼저 글자의 종류와 글자의크기는 네이버 블로그 설정에서 꾸미기 설정 폰트 설정으로 들어간 이후 내가가진 폰트에서 마음에 드는 폰트를 다운받은후 포스트 제목에 크기를 12까지 설정할수 있으며 애드포스트 오버추어 광고도 똑같이 바뀌게 됩니다.


또한 글자색은 네이버 블로그 설정에서 다시 꾸미기 설정으로 클릭한후 세부 디자인 설정을 클릭한후 리모컨에 포스트 스타일의 제목색을 바꾸게 되면 역시 애드포스토 오버추어 광고도 자유롭게 글자색을 바꿀수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광고는 다양한 업체에서 광고주들이 몰리고 같은 광고만 노출되는 것도 아니며 광고를 거재하기를 원하는 광고주는 많이있고 블로그 포스팅글들과 맞춤형 광고들이 노출될수 있도록 블로그 콘텐츠의 내용과 주제등을 분석하여 가장 적합하고 클릭이 이루어질수 있는 상품을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파악하여 광고가 하단에 노출될수 있도록 자동으로 붙게 됩니다.


adpost 애드포스트는 광고 운영시 주의하실 점은 정책이나 이용약관등을 잘숙지하시고 운영정책등을 어기되 될 경우 애드포스트 광고를 제한 받을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블로그 운영하시는데 소소한 즐거움을 얻을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